지난 2일 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가 ‘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’을 체결했다
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가 지난 2일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‘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’을 체결했다.
이번 업무 협약은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학과 지자체 간 구체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.
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시 권기창 시장, 국립안동대 정태주 총장, 을 비롯해 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.
앞으로 협약 기관은 △대학의 우수인력·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협업, △대학의 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, 단지 주변 환경개선, 기업입주 지원 등 단지 운영 제반 사항, △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, △협력사업 홍보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.
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대학 내에 유치 및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며 안동시와 대학은 우수인력·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